스스로 증식하는 자궁의 혹, 자궁근종

근종이 자라는 자궁의 환경을 개선해야 합니다.

자궁근종이란?
자궁의 근육(평활근)에서 생기는 양성의 종양으로,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성장하고 폐경 이후로는 크기와 발생 빈도가 줄어듭니다. 30~40대 여성에 많이 발생하며 35세 이상 여성의 40-50%에 나타날 정도로 매우 흔한 질환입니다.

자궁근종의 원인은 아직 밝혀진 것이 없으나 비정상적으로 증식한 자궁 평활근의 세포가 근종으로 전이되는 것으로 학계에 보고된 바 있습니다. 이외에도 유전, 여성호르몬 영향 등 다양한 요소가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비정상적으로 증식한 근육세포에서 비롯된 자궁근종은 증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근종을 절제하거나 태워서 없애도 다시 자랄 수 있습니다. 난관 협부나 자궁 경부를 막고 있는 근종은 난임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자궁 점막 근처의 큰 근종은 태반의 조기박리를 유발하여 유산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반드시 치료해야 할 질환입니다.

주요증상

자궁근종은 반드시 특별한 증상을 동반하는 것은 아니며, 통계적으로 약 20~50% 정도에서만 증상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런 증상 없이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혹의 위치와 성질, 크기와 갯수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1. 생리량이 비정상적으로 많다.
2. 생리 기간이 아닌데도 부정 출혈이 있다.
3. 골반을 눌렀을 때 통증이 있다.
4. 생리통이 심하다.
5. 관계 시 통증이 심하다.
6. 아랫배에 압박감이 있으며 소변을 보기 어렵거나 소변을 너무 자주 본다.

자궁근종의 활포방 치료원리

청포 淸胞 - CLEANSING

정체된 자궁의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한의학에서 자궁근종은 멍울의 일종인 징하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는 노폐물의 일종인 어혈이 쌓여서 생기는데, 이미 생긴 어혈을 제거하고, 어혈이 발생되는 원인을 제거하여 자궁근종의 원인을 제거합니다.

온포 溫胞 - ENERGIZING

자궁의 면역력을 끌어올립니다.

절제술 등으로 근종이 제거된다 하더라도 노폐물이 잘 쌓이는 환경이 개선되지 않으면 근종이 다시 증식할 환경이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재발되기 쉽습니다. 재발하지 않는 자궁근종 치료를 위해서는 자궁 환경 자체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자궁 및 골반 내 장기를 따뜻하게 함으로써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양포 養胞 - RECREATING

자궁조직과 골반강 내 근육을 튼튼하게 합니다.

자궁 내막을 보혈하고, 자궁 내 근육을 튼튼하게 하여 재발을 막아줍니다. 자궁근종의 절제술, 소작술을 이미 받으신 경우 처치 부위 주변의 상처를 아물게 합니다.

김소형한의원의 활포방치료법

한약치료

개인의 체질과 주증상 및 동반증상을 분석하여 각각의 원인에 맞는 한의학적 변증에 따라 자궁과 주변부의 순환과 환경 개선을 통해 근종의 증식을 억제하고 근종의 원인이 되는 노폐물과 어혈을 제거하며, 자궁과 주변 조직을 강화하여 재발을 방지하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침치료

자궁근종으로 인한 통증과 과다 출혈 등의 증상을 개선하고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치료효과를 배가시킵니다.

약침치료

어혈 등 노폐물을 제거하고 기혈순환을 개선하며 면역력을 활성화하는 약재의 유효성분을 추출한 약액을 경혈에 직접적으로 주입하여 치료효과를 높여줍니다.

자궁심부온열치료

자궁주변부의 경혈에 따뜻한 열을 전달하여 하체의 순환개선을 돕는 심부치료를 통해 자궁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고 통증을 제거하며 약침치료, 한약치료의 치료 효과를 배가시킵니다.

온담포치료

프리미엄 본초를 원적외선 세라믹 원료로 가공, 온열효과와 생약의 보석 리투아니아 산 호박의 음이온 효과로 자궁과 주변의 심부 온도를 높여 근종의 원인이 되는 어혈의 제거를 돕고 자궁 주변의 환경 개선을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