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발이 잦은 만성골반염

자궁 주변의 면역력과 하체의 기혈순환이 원활해야 합니다.

골반염이란?
자궁 경부에 번식하고 있던 세균이 자궁내막과 나팔관, 혹은 복강까지 퍼지면서 염증을 일으킨 것을 말합니다.

10대 후반부터 20∼30대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여성의 면역력이 저하되는 유산, 분만, 생리 후에 발생하기 쉽고, 대개 임질균, 클라미디아균 등의 세균에 질이나 자궁경부가 감염된 후 장기간 방치된 상태에서 세균이 자궁을 통해 위로 올라가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골반염의 근본적인 원인은 질염과 자궁경부염을 오래 방치한 상태와 자궁의 면역력 저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래 자궁경부는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유해 세균을 방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자궁의 면역기능이 저하되면 외음부를 통해 유입된 유해 세균을 방어하지 못하고 자궁을 따라 복막까지 감염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골반염은 조기에 완전하게 치료하면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지만 치료 시기를 놓치면 자궁과 난관에 흉터를 남기고 난관이나 난소의 손상 및 유착을 일으켜 불임이나 자궁외임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적절한 시기에 치료 관리가 필요합니다.

급성 골반염의 경우 대개 항생제 치료를 진행하는데, 자궁의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로 방치되면 재발되기 쉽습니다.

주요증상

골반염의 전형적인 증상은 골반의 통증이며, 노랗고 악취가 나는 냉이 배출되며, 생리불순과 생리량 과다, 생리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발열과 오한, 소변을 볼 때 불편감, 관계 시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골반염의 활포방 치료원리

청포 淸胞 - CLEANSING

자궁 주변 어혈, 노폐물 제거, 기혈순환 강화로 염증의 원인을 제거합니다.

자궁 주변부의 기혈순환이 저하되면 어혈 등의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고, 이들이 기혈순환을 더욱 저하시켜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기 쉬운 환경으로 만드는 악순환이 계속됩니다. 따라서 하체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자궁과 난소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여 염증의 근본 원인을 개선합니다.

온포 溫胞 - ENERGIZING

자궁 심부온도를 높여 자궁면역 강화로 건강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자궁 내 면역환경이 저하되면 유해 세균이 증식하기 쉽습니다. 자궁주변의 심부 온도를 높여 면역력을 높임으로써 유익균에게 좋은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고 하체의 면역력을 증진합니다.

양포 養胞 - RECREATING

하체 및 전신의 기력 강화로 재발 방지

만성피로 등 전신의 건강상태는 자궁의 면역력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신체 컨디션을 저해하는 만성피로, 또는 만성적 증상을 개선하고, 장부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전신의 기운을 끌어올려줌으로써 염증의 재발을 방지합니다.

김소형한의원의 활포방치료법

한약치료

개인의 체질과 주증상 및 동반증상을 분석하여 각각의 원인에 맞는 한의학적 변증에 따라 자궁과 난소의 어혈과 담음 등 독소를 제거하고 하체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자궁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골반염의 근본 원인을 개선하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침치료

장부의 기능 향상과 자궁으로의 혈류공급을 돕는 침치료를 통해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염증 제거와 자궁의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약침치료

약재의 유효성분을 자궁과 난소에 유효한 경혈에 주입하는 약침치료를 통해 하복부 순환을 개선하고, 자궁 주변의 해독과 면역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심부치료

자궁주변부의 경혈에 따뜻한 열을 전달하여 하체의 순환개선을 돕는 심부치료를 통해 자궁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고 약침치료, 한약치료의 치료 효과를 배가시킵니다.

온담포치료

프리미엄 본초를 원적외선 세라믹 원료로 가공, 온열효과와 생약의 보석 리투아니아 산 호박의 음이온 효과로 자궁과 주변의 심부 온도를 높여 자궁의 면역력과 해독력을 끌어올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