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약성이 뛰어난 한약재를 본초전문가가 깐깐하게 고릅니다.

한약재는 안전성과 더불어 약성을 세심히 살펴야 합니다. 생육지역과 채취시기, 가공 과정에 따라 약성은 확연하게 달라지기에, 김소형한의원은 약재마다의 특성을 살피고, 한의학 원전을 바탕으로 본초전문가 김소형 원장의 연구를 통해 유효성분을 제대로 함유하는 우수한 약재를 찾아 본초한약을 만듭니다.

국내에서 생산되지 않거나, 국내산 약재가 약성이 부족하여 약재로 쓰기 어려운 경우 최적의 산지에서 재배되는 약재를 엄선하여 사용합니다.

 김소형 원장
경희대 한의대학원 본초학 전공 (한의학 박사 학위)

2. 한약의 약성을 책임지는 의약품용 우수 한약재를 사용합니다.

김소형한의원의 본초한약은 정부가 인증한 GMP(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제약사에서 철저하게 검증된 의약품용 한약재를 사용합니다. 국내산 한약재의 경우 농산물품질관리원의 GAP(친환경농산물과 우수농산물) 인증 한약재를 우선적으로 사용하며 수입 한약재의 경우 잔류농약, 중금속 기준치 등 GMP기준에 부합하여 통관된 약재만을 사용하여 안전합니다.

정부의 엄격한 품질관리 GMP 한약재
GMP(한약재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는 한약재의 품질향상을 위하여 한약재 제조소의 구조·설비를 비롯한 제조 및 품질검사 전 공정에 걸쳐 준수해야 하는 관리기준입니다. 김소형한의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GMP 인증 약재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본초한약을 만듭니다.

종합적 안전관리 GAP 한약재
GAP(우수농산물인증)는 생산ㆍ수확ㆍ포장ㆍ판매 단계에 이르기까지 농약ㆍ중금속ㆍ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우수농산물 인증입니다. 김소형한의원은 GAP 인증을 받은 안심 약재로 믿고 드실 수 있는 본초한약을 만듭니다.

지리적표시제의 우수 특산 한약재
우수한 특산 농산물 및 가공품의 지리적 표시를 등록, 보호하는 지리적표시제 적용 한약재를 사용, 한약의 효능을 높이고 지역 특산품의 품질 향상을 돕고 있습니다.

안전성이 보강된 이력추적관리 한약재
약재의 생산부터 유통, 판매까지 각 단계별로 정보를 관리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원인 규명 및 조치가 가능하도록 이력추적관리를 적용한 약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안전하고 효과적인 탕전을 위한 특허기술로 직접 한약을 만듭니다.

안전성이 검증된 약재로 만든 한약이라도 중금속 등 인체에 해로운 물질의 혼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김소형한의원은 농약 검출용 전처리 및 잔류농약분석 특허를 기반으로 한 기술로 안전한 본초한약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추출 과정에서 약성이 저하되지 않도록 김소형한의원의 자체 특허인 초음파 정밀 추출 기술로 탕전하여 엄선한 좋은 약재의 약성을 보전하려 노력합니다.